> 개혁공보 > 사설
 
2019, 22차 세계렘넌트대회에
우리의 오늘은 응답과 축복에 감사하는 날들이다. 예전에 해결되지 않는 문제의 연속에서 현실은 무겁게 어깨를 짓눌렀었다. 어디가 시작이고 언제가 끝인지 모르는 두려움이 성경을 들고 있었음에도 길을 몰랐으므로 막연한 종교의 길에서 진리의 깃발만 들고 있었다.성경에 답이…
시대의 미스바, WRC에 집중하라
시대의 미스바, WRC에 집중하라왕이 없던 사사시대는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였다. 자기에게는 옳다고 보았으나 전체에게는 옳지 않았던 그 시대는 결국 자신에게도 옳은 것이 아니었다. 사사시대의 고통을 꺾는 답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주시는 은혜였다. 한나의 믿음의 기도…
패러다임 변화 속의 복음운동
 ​패러다임 변화 속의 복음운동   국제사회가 숨 돌릴 틈이 없을 정도로 바쁘게 돌아가며 미래 예측이 어렵도록 요동치고 있다. 국제 패러다임의 변화가 급작스럽게 일어나고 있는데 그 흐름을 역행하는 국내정치와 경제의 추락은 국민들의 마음을 불안하게 하…
‘막말’이 아닌 ‘복음에 합당한 말’을 하자
요즈음 대한민국 사람들의 입에 가장 많이 오르내리는 단어 중의 하나는 ‘막말’이다. ‘막말’에 대한 사전적 의미는 ‘뒷일을 헤아리지 않고 함부로 하는 말’, ‘나오는 대로 함부로 하는 말’(교학사. 새국어사전)을 가리킨다. 우리말 ‘막’이라는 부사는 명사나 형용사, 동…
부활이후 땅 끝의 전도자
부활이후 땅 끝의 전도자부활메시지의 결론은 땅 끝으로 가라는 것이다. 거기에 그리스도의 복음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모든 나라에는 그 나라의 땅 끝이 존재한다. 모든 땅과 연결된 바다는 땅 끝이라 불린다. 우리나라의 해남에도 남해바다를 바라보는 땅 끝 마을이 있다. 우리…
엿장수의 유혹
엿장수의 유혹   동네 어귀에서 엿장수의 가위소리가 들린다. 그 소리가 들리는 순간 어린 아이의 마음은 들뜨기 시작한다. 아이는 엿장수가 엿판을 올려놓고 쉬는 당산나무 그늘로 달려간다. 다른 아이들도 그곳에 이미 나와 있다. 누구나 엿을 살 돈이 있을 리가 없다. …
<13814242500237>
&lt;13814242500237&gt; 디지털시대의 정보 활용이 생활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을 넘어 이제는 삶을 지배하는 수준에 이르렀다. 4차 산업혁명이 우리 곁에 가까이 다가왔으므로 여러 가지의 변화가 생기고 있다. 그렇다보니 개인과 기관의 편리를 유지하는 정보를 확인하고 보호하는…
부활하신 주님이 하신 말씀을 되새기며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의 부활은 복음의 핵심이며, 기독교의 진수이다. 그리스도 의 부활은 십자가의 대속의 죽음이 전제되 고, 그리스도의 재림의 소망이 담겨 있다. 금년의 부활절은 4월 21일 주일이다. 가 끔 ‘왜 해마다 부활절의 날짜가 바뀌느냐?’ 는 질문을 받는다. 지금 기…
새 틀을 찾는 세계복음화의 경제
새 틀을 찾는 세계복음화의 경제 첫 사람 아담에게 주신 경제는 우주전체였다. 그에게는 모든 것이 있었고 그것을 다스리고 지킬 능력까지 있었다. 그러나 그에게 불신앙을 이끌어 내어 불순종하게 하는 실력을 가진 사탄은 결국 아담의 추락을 통해 공중권세를 스스로 차지했다. …
한국 교회와 대한민국을 깨우는 기도회
한국 교회와 대한민국을 깨우는 기도회해마다 총회적으로 실시하는 목사‧장로기도회가 3월 21일로 다가왔다. 한국 교회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는 열심히 기도하는 것이다. 수요일 저녁은 기도회로 모이고 금요일은 철야기도회로 모인다. 새벽기도회는 한국 교회가 기도하…
 1  2  3  4  5  6  7  8  맨끝
 
 
+more
 
제 19회 세계청소년국토대장정 250명 참가
제 19회 세계청소년국토대장정 250명 참가
제 19회 세계청소년국토대장정 250명 참가 제37회 총회 교역자 부부 여름 수양회… 오… 2019 밀라노 유럽집회 및 렘넌트대회
 
 
 
 
 
 
 
개혁공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상호명:개혁공보 | 편집국장 : 이재환 목사
주소:142-82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64, 1513호(등촌동두산위브센티움)
TEL:02-401-0675 | FAX:02-401-0676
Copyright(c) 2015 개혁공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