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가족 및 현장사역사 수련회

작성일 : 18.10.26 11:21 | 조회 : 221
  1. 글쓴이 : 최고관리자
  2. 새가족 및 현장사역자 수련회

    일시: 20181016/ 장소: 덕평 RUTC / 강사: 류광수 목사

     

    세 가지 치유와 전도

     

    1-육신치유와 전도(8:1-17)

    <서론>

    오늘 우리가 새가족들 살피는 사명자들이기 때문에 치유사역에 대해서 얘기하겠다. 육신 치유와 전도다. 8:1-17이다. 예수님도 처음부터 치유를 하셨다. 여기서 꼭 몇 가지 서론에서 참고해야 될 부분이 있다.

    1) 전도의 문

    육신 치유는 구원은 아니지만 굉장히 전도의 문이 된다. 육신 치유 받았다고 해서 구원 받은 건 아니지만 굉장히 전도에 문이 되는 상황이다.

    (1) 8:17, 연약한 것도 담당하셨다고 되어 있다.

    (2) 3:1-12, 초대교회 시작하자마자 첫 번째 전도가 앉은뱅이 일으켜 세운 것이다.

    (3) 8:4-8, 사마리아 문이 그렇게도 안 열리는데 병자들 파고들어가니까 열린 것이다.

    (4) 13, 16, 19- 그리고 사실 바울이 한 전도 3가지는 행 13, 16, 19장 아닌가? 이게 치유와 관계있는 아주 중요한 것들이다.

    2) 성도의 질병(5:15)

    구원 받은 자도 육신의 병 걸릴 수 있다. 그래서 약 5:15에 보면 기도는 병든 자를 일으키리니

    3) 큰 유익(고후 12:1-10)

    그리고 또 중요한 건 이 질병은 큰 유익을 가져다주기도 한다. 대표적인 예로 고후 12:1-10에 보면 바울이 고백했다. 바울은 질병 때문에 은혜를 많이 받았다.

    그래서 우리는 육신 치유와 전도란 부분을 복음 가진 여러분들이 알아야 그 사람들을 살려 낼 수 가 있다.

     

    <본론>

    여러분이 쉽게 할 수 있는 것 있다. 복음 받은 사람은 누구나 할 수 있다.

    1. 세 가지 충만(이유)

    첫 째로 알려줘야 될 게 있다. 세 가지가 충만하도록 설명해줘야 되는데 그 이유를 설명해줘야 된다.

    1) 복음 충만(12가지 문제)

    병자에게 가장 중요한 건 왜 복음이 충만해야 되느냐? 이 설명을 해줘야 된다. 왜냐하면 인간은 12가지 문제에 잡혀 있기 때문에 복음 충만 안 하면 절대 못 고친다.

    2) 각인, 뿌리, 체질

    3) 성령 충만

    사탄으로 말미암아 각인, 뿌리, 체질 된 게 뒤바뀌어버린 것이다. 그게 성령 충만이다.

    (1) 영적 치유-이건 절대 거짓말 아니기 때문에 여러분이 성령 충만함을 받으면 가장 먼저 영적 치유가 된다.

    (2) 마음 치유- 영적 치유 받으면 마음 치유가 된다.

    (3) 세포 치유- 마음 치유가 되어져야 신경과 세포 치유가 되는 것이다. 이건 절대적 원리다.

     

    2.난치병, 불치병,

    사람들 만났을 때 정말 고치기 힘든 난치병이다. 혹은 의사들이 말하는 불치병이다. 더 쉽게 말하면 암이다. 이렇게 걸린 사람들이 여러분 만날 수가 있단 말이다.

    1) 깊은 기도

    깊은 기도다. 어느 정도 깊으면 되겠냐? 병이 생가 안 날 정도로 깊어버리면 된다. 24시 암이라고 하고 있는데 어떻게 살겠는가? 그래서 진짜 깊은 기도로 들어가면 잊어버릴 수 있을 정도로 들어갈 수 있다.

    (1) 말씀 집중-치유 사역원에서 말씀 집중하게 만드는 것이다. 녹취도 시키고, 심지어 암송도 시키는 것이다.

    (2) 기도 집중-그러면서 기도 집중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이런 기회에 죽기 아니면 살겠다고 생각하고 영적 서밋으로 만들어버리는 것이다. 이게 방법이다. 그래서 당신이 진짜 영적 서밋이 되면 다 이길 수 있다. 솔직한 말로 우리가 200, 300살을 살겠는가? 우리가 500살을 살겠는가? 저와 여러분은 언젠가는 가야 된다.

    (3) 영적 서밋- 그렇다면 우리는 영적 서밋으로 싸우는 것이다. 이걸 설명해줘야 된다.

    2) 깊은 치유(호흡)

    깊은 기도 필요하면서 깊은 치유가 필요하다. 이게 호흡이다. 깊은 치유해줘야 된다. 그러면 틀림없이 역사 일어난다.

    3) 깊은 음식

    깊은 음식 먹어라. 이 말을 여러분이 잘 못 알아들을 것이다. 몇 년 안에 불교와 안식교가 모든 환자를 점령할 것이다. 이미 시작 되었다. 우리는 무식해도 너무 무식하다. 이 사람들이 다 점령했다. 이미 안식교는 세계를 장악했다. 병 고쳐주겠다고, 뭘 가지고 하느냐? 음식 가지고 한다. 요즘 드디어 절에서 일어났다. 절에서 도표를 내놨다. 지금 우리 시중에 팔고 있는 음식, 싹 영양 도움 안 되는 걸 증명했다. 솔직히 우리가 쓰레기 먹고 있는 것이다. 병 나을 수가 없다. 이걸 이용해서 드디어 불교에서 나왔잖아요? 절에서 음식을 만들어 팔겠다. 이래가지고 된장, 간장부터 파고들었다. 전국 세계로 조직망을 가지고 파고들었다. 참 안타까운 일이다.

    여러분이 솔직히 오늘 하루 종일 집회하는데 그냥 앉아 있으면 졸리고 힘 빠지고 몸에 손해를 본다. 여기 앉아서 여러분이 깊은 기도를 하면서 계속 호흡 하면서 메시지 들으면 몸 다 살아난다.

     

    3. 증인(기회)

    희망을 심어줘야 된다. 이건 기회다. 증인이다. 뭣 때문에 여러분에게 하나님이 아픈 걸 주는가? 거기에 증인 되라고 준 것이다. 죽으라고 줬으면, 암 안 줘도 불러가는데 하나님이 왜 주는가? 자다가 죽고 차에 부딪혀서도 죽는데 굳이 암 걸리게 할 게 뭐가 있는가? 그건 증인 되라는 것이다.

    1) 참 복음

    정말로 참 복음 누리는 기회다. 꼭 알려줘야 된다. 사람은 희망이 생겨야 힘이 나는 것이다. 참된 소망이 있어야 참을 수가 있는 것이다. 이건 증인 될 기회다.

    2) 참 능력

    지금까지 한 번도 못한 하나님의 참 능력을 체험 할 기회다.

    3) 새로운 시작

    이때부터는 모든 삶과 모든 시각이 새로워진다. 새로운 시각이 생긴다.

     

    <결론>-의미 있는 전도

    여러분이 지금부터 참 의미 있는 전도를 시작하게 된다.

    1) 병든 자-집중 방문

    정말로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 가지고 병든 자들을 찾아가는 것이다. 여러분이 교회 끌고 가려고 온 사람과 그 영혼을 사랑하면서 온 사람하고 눈빛이 다르다. 그걸 환자는 안다. 진짜 부흥은 여기서 일어나는 것이다. 그 사람은 낫기도 전에 감사가 나온다. 작은 것처럼 보이지만 굉장히 큰 것이다. 그래서 쉽게 여러분이 지금 병든 자가 보이면 집중해주시라. 또 수준 낮게 가서 부담 주지 말고 진짜로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영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찾아가라. 이게 작은 걸로 끝나는 게 아니다.

     

     

    2-마음(생각)치유와 전도

    <서론>

    이번 세 강은 여러분 실제로 적용해야 될 강의다. 몸 아픈 사람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도와주셔야 된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좋은 기회이기도 한다. 그 사람들이 말씀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기도 하다. 또 당장 안 낫는다 하더라도 가장 필요한 게 그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세 가지 생각해야 될 게 있다.

    1) 상처

    작게 크게 눈에 안 보이게 자기가 알게 모르게 들어 가 있기 때문에 많은 것을 병을 만들게 된다.

    2) 환경

    두 번째로 여러분이 이해해야 될 것은 마음대로 되는 게 아니다. 지금 자기 마음대로 안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쩔 때는 모든 환경이 문제가 되는 것이다. 모든 사람이 자기를 힘들게 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참는 것이다. 참고 있다가 폭발하는 것이다. 이런 사람들이 참 많다.

    3) 문제-

    문제가 나라고 생각해버리면 되는데 그렇게 하기가 힘들다. 어쩌다 생각은 안 하는 건 아닌데 진심으로 아, 이게 문제가 아니고 내가 문제구나라고 깨달아지면 치유가 시작되어지는데 그게 힘들다. 그렇다고 해서 자책감을 느끼라는 게 아니다. 새로운 나를 발견했단 말인데 이렇게 되기가 참 힘이 들다.

     

    <본론>

    1. 이해(필요)

    치유를 하려고 하는 것보다 제일 먼저 해야 될 게 이해다.

    1) 말씀

    이 사람에게 지금 하나님의 말씀이 필요하다. 이해란 건 뭐가 필요한지 아는 것이다. 이 사람들에게 말씀이 필요하다.

    2) 은혜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하다.

    3) 위로

    여러분의 위로 필요하다.

    4) 여유

    여러분이 금방 어떻게 해결하는 것보다 제대로 길게 치유해야 된다.

    5) 숨겨진 축복(계획)

    여기는 굉장히 하나님이 숨겨진 축복이 있다.

     

    2. 배려

    두 번째로 배려다. 이해를 했으면 배려를 할 수 있다.

    1) 가정-가문의 사명

    이 가정에서는 세계 가문에 일어나는 이 가문의 사명이다.

    2) 교회-미래의 사명

    이 교회에서는 이게 우리 미래의 사명이다. 이런 어려운 사람들이 많이 나올 수밖에 없다. 이게 우리 교회의 사명이다.

    3) 전도자의 사명

    이건 전도자의 사명이다. 충분한 배려가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를 부르신 것이다.

     

    3.하나님의 역사

    하나님이 역사하시면 우리말로 기적이 일어날 수 있는 것이다.

    1) 바디메오, 혈루증 여인, 앉은뱅이

    예수님 지나가는데 한 번 만난 바디메오에게 하나님이 역사하셨다. 예수님의 옷자락만 만졌는데 혈루증 걸린 여인이 치유 되는 역사 일어났다. 절대 고칠 수 없는 성전 미문에 앉은 앉은뱅이가 그리스도 얘기 듣고 역사 일어났다. 우리는 알 수가 없다. 이렇기 때문에 분명한 건 그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게 하나님의 말씀이다.

    2) 오네시모

    형편없는 사람이었는데 이 사람이 뒤바뀌는 역사다. 사람이 변해서 나중에 골로새 교회의 감독이 됐다. 상상 초월이다.

    그러면 제 자신부터 여러분 자신부터 한 번 돌아볼 때 우리는 형편없는 사람들이다. 이런 우리를 하나님이 전도자로 부르신 것이다. 지금 우리를 이런 자리에 앉게 하셨단 말이다. 이런 살아 있는 하나님의 역사를 심어줘야 된다.

    3) 증거-증인

    여러분이 증거를 갖고 있으면 증인이 되어진다. 그건 사람에게 전달 되게 되어 있다.

     

    <결론>

    1) 종교 단체, 3단체, 이단 단체

    종교단체에 가면 이 사람들을 수용하는 시스템이 있다. 다 있다. 교회는 없다. 그리고 3단체 가면 이걸 이런 사람을 붙잡는 걸 본격적으로 한다. 엉터리인데도 본격적으로 한다. 우리는 없다. 교회 분위기 자체가 영적 문제 있는 사람이나 상처 받은 사람들이 안정 되게 치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없다. 이단 단체는 다 있다. 이런 사람들을 딱 붙잡는 시스템이 있다. 하지만 우리는 필요 없다.

    2) 말씀(4:12, 1:1-14, 1:1-14, “여호와의 말이니라”)

    바로 말씀이 있기 때문이다. 종교단체는 말씀이 없다. 하나님 말씀 아니다. 사람이 만든 교리다. 절에 무슨 말씀이 있는가? 없다. 없으니까 108배를 해야 되는 것이다.

    말씀이 들어가기만 하면 산다.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다. 심령과 골수를 쪼개고 그 말은 암도 고치고, 이 말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마음과 생각도 고친다. 분명히 그렇게 되어 있다. 1:1-14에는 말씀 가지고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1:1-14까지 하나님이 곧 말씀이시오, 말씀이 육신을 입고 오셨다. 얼마나 대단한 말씀인가? 성경에 제일 많이 나오는 말,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나님의 말씀이 있기 때문에 굳이 우리가 이런 걸 할 필요가 없다.

    3) 집중 치유의 헌신

    말씀 붙잡고 집중치유의 헌신을 하란 말이다.

     

     

    3-영적치유와 전도

    <서론>-13, 16, 19

    13장 무속인, 16장 점술, 19장 우상 이쪽으로 사람들이 많이 간다. 그 이유를 알면 간단하다. 우리가 답을 안 주기 때문에 간다. 틀린 답인데 이 사람들이 답을 찾으러 간다. 되게 답답한데 점쟁이 찾아가면 헛소리라도 하잖아요? 그러니까 이쪽으로 막 사람들이 몰려드는 것이다.

    1) 62가지-영적 서밋

    그래서 우리는 어떤 답을 줘야 되겠냐? 여러분이 영적 서밋의 축복, 62가지로 하나로 보면 정확하게 답을 줄 수 있다.

    2) 빠진 자-치유 사역

    얼마만큼 이걸 과학적이고 실제적으로 하느냐가 중요하다.

    3) 돌아온 자-완전 전도자, 서밋

    13, 16, 19장 돌아온 자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거의 교회에서 방치 되어 있다. 심각하게 생각해야 된다. 완전 전도자로 만들어야 된다. 이걸 보고 서밋 운동이라고 한다.

     

    <본론>

    1. 교회의 영적 치유-교회의 영적 치유부터 일어나는 운동을 여러분이 하셔야 된다.

    2. 전도 팀 구성-그래서 이들을 살려내는 전도 팀이 구성이 되어질 것이다.

    3. 후대 치유 팀-이렇게 되면 후대 치유 팀이 구성된다.

     

    1.교회의 영적 치유

    1) 1:1-14

    올바른 언약을 잡는 것이다. 감람산에서다.

    2) 2:1-47

    그리고 모여서 시작 된 게 마가 다락방 교회다. 여기서 완전히 영적 치유 일어나기 시작했다.

    3) 11:19-30

    이 사람들이 세계를 향한 눈을 뜨게 된다. 고넬료 집에 가서 시비 된 상황에서 안디옥 교회가 생긴 것이다. 완전히 영적 치유 할 준비 된 교회로 서게 된다.

     

    2.전도 팀 구성

    1) 13:1-4

    이 팀이 딱 구성이 된다.

    2) 16:6-10

    3) 19:1-7

    지금부터 걱정하지 마시고 여러분들이 어디를 가든지 이 축복을 누리면 된다. 그리고 여러분 예배 때는 완전히 이 응답 받으면 된다. 현장 가면 반드시 이렇게 해야 된다.

     

    3.후대 치유 팀

    이러면 치유가 많이 일어나는 가운데 저절로 결론이 나올 것이다.

    1) 17:1, 후대치유를 위해 회당으로 가는 것이다.

    2) 18:4, 그래서 중요한 인물 만났을 때 데리고 회당으로 간 것이다.

    3) 19:8-10, 그래서 로마로 가기 전에 회당으로 공격을 한 것이다. 거기서 하나님의 나라 설명한 것이다. 이런 영적 치유가 시도 되어야 된다. 여러분이 힘없어도 이 일 하면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더 큰 응답을 주실 것이다.

    EMS하는 사명자에게 얘기했는데 이런 사역들이 굉장히 중요한 사역이다. 앞으로 EMS 저걸 잘하면 전 세계로 깔린다. 예원교회에서 하니까 예원교회는 굉장히 축복 받은 걸 알아야 된다. 전 세계 EMS 교사들 불러들여서 훈련시켜서 내보내야 된다. 왜냐? 어릴 때 들어간 건 하나님도 못 뽑아낸다. 못 뽑아내는 게 아니라 안 뽑아낸다. 그러니까 기억하셔야 된다.

     

    <결론>

    1) 빈틈 전도

    지금부터 여러분이 할 때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빈틈들을 많이 노리시라. 여러분 교회 가시거든 식사 시간 때 이럴 때 전도해야 되겠다는 사람들끼리 모이시라. 바쁠 것이다. 기관, 교회 일 해야 되는데 어느 시간 주일 중에 하루, 다른 날 하면 힘이 든다. 우리 전도 팀 딱 모여서 어디를 파고 드냐면 빈틈 전도가 너무 많다.

    하나만 예를 들어보겠다. 지금 현재로 현장에 가면 아픈 사람 있거나 영적 문제 와 있거나 이런 사람들 많다. 교회가 못하고 있다. 여러분 캠프 가실 때 교회 안에도 빈틈 꽉 찼다.

    2) 방치 된 곳 전도

    방치 된 곳이다. 전도 할 수 있는 문들이 많다.

    3) 소외 된 자 전도

    그리고 소외 된 자다. 많이 있다. 이 분들 찾아서 전도문을 여는 것이다.

    3개 전도의 특징이 있다. 안 가도 된다. 굳이 돌아다닐 필요가 없다. 교회 안에 있는 엄청 많은 빈틈과 방치 된 곳, 소외 된 자, 딱 이걸 하면 전도문은 확확 열린다.

    주일 날 제가 설교하는 것 말고 하는 게 있다. 치유 팀 모임을 한다. 그리고 전도 운동의 심부름해야 될 두기고 팀 모임을 한다. 또 하나 황금어장 팀이 있다.

    그래서 늘 여러분들이 전도하면서 사명자 중에 사명자니까 이런 걸 쭉 살펴보셔야 된다. 이런 걸 살펴봐서, 말하고 불만하고 할 필요 없다. 이 사람들 잡아다가 말씀 주고 살려내 버리면 교회는 눈에 표시 안 나게 막 부흥이 일어난다. 다음 우리 만날 때까지 여러분에게 많은 증거 있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한다.

     


 
 
 
+more
 
제 19회 세계청소년국토대장정 250명 참가
제 19회 세계청소년국토대장정 250명 참가
제 19회 세계청소년국토대장정 250명 참가 제37회 총회 교역자 부부 여름 수양회… 오… 2019 밀라노 유럽집회 및 렘넌트대회
 
 
 
 
 
 

 
개혁공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상호명:개혁공보 | 편집국장 : 이재환 목사
주소:142-82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64, 1513호(등촌동두산위브센티움)
TEL:02-401-0675 | FAX:02-401-0676
Copyright(c) 2015 개혁공보 All rights reserved